동반성장이라는 목표를 두고 '상생'에 초점을 둔 PC방 브랜드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PC방 창업 브랜드 제너스PC는 예비창업자가 본사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 PC방 창업 비용을 낮춰 소자본 PC방 창업이 가능 할 뿐 아니라, 오픈 이후 제너스PC본사는 지속적인 '상생케어'를 지원한다.

이번 제너스PC에서 진행하는 2020년 새해 맞이 이벤트는 출석체크로 진행되며 30회를 모두 출석한 회원 중 1명에게 최신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소소하지만 재미를 더하는 이 이벤트는 전국에 있는 제너스PC가맹점이 함께 진행하며 공식SNS를 통해 이벤트를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너스PC 마케팅 담당자는 “2020년 쥐의해를 맞이하여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가맹점에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고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재미있는 제너스PC가 되기 위해 힘쓸 것” 이라 말했다.

또한 제너스PC는 무조건 큰 규모를 제안하지 않는다. 제너스PC 본사의 점포개발팀은 지역유동인구, 잠재고객 성향 분석, 고객 이동 패턴, 경쟁 매장 분석 등 최고의 창업을 위한 최적의 PC방 상권을 제공하고 예비점주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계약 이후에는 매장 오픈 전 PC방 인테리어 시공부터 오픈일 까지 본사가 직접 감리하고 시공 과정에 참여해 높은 완성도의 매장을 만들어 낸다. 제너스PC의 시그니쳐 인테리어인 유니크 매트리얼은 최신 트랜드인 금속 소재 활용과 유니크한 포인트 컬러를 배치하여 미래형 밀리터리 컨셉을 완성도 있고 고급스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너스PC는 매장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위해 자체 F&D브랜드인 젠쿡을 함께 도입한다. 젠쿡은 제너스PC의 먹거리 브랜드로서 실제 높은 PC방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만큼 제너스PC 본사의 제너스 전용교육장에서 점주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PC방 초보 예비 창업주더라도 제너스PC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또한 예비 고객을 타겟팅한 지역 맞춤 마케팅부터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대회, 라면 이벤트, 1+1 이벤트 등 고객이 원하고 각 가맹점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제너스PC 본사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매출 상승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기획하고 있다. 소소한 이벤트부터 대형 이벤트까지 직접적으로 각 가맹점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오픈 이후에는 주기적인 방문 점검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매장 현황을 항시 파악하고 점검함으로써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효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