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씨컴퍼니는 종합경제지 헤럴드경제에서 ‘2019 헤럴드 고객만족경영대상’ 부동산 신축빌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기반으로 빌라 정보제공 플랫폼 ‘집나와’와 대한민국에서 발빠른 부동산 현장정보를 제공하는 ‘하우스존’ 서비스를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제공 플랫폼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집나와’의 경우 신축빌라, 구옥빌라 등 전국 빌라의 다양하고 투명한 매물정보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업계 최초로 신축빌라 시세, 통계, 학군, 교통정보 등 토탈 정보 서비스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집나와 플랫폼과 공공데이터 포탈을 통해 수집되는 부동산 정보를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반영한 빌라 특화 부동산 가치평가 분석 프로그램 ‘빅그램(Big gram)’을 통해 보다 검증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집나와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적화된 플랫폼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해 소비자의 접근성도 높였다.

그리고 분양이 완료된 소비자의 만족도 후기와 계약이 성사된 전문가의 후기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내집마련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서비스의 이용 만족도를 극대화시켰다.

이러한 가운데 씨에이씨컴퍼니는 독자적인 인공지능 분석 프로그램 개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부동산 전문 플랫폼, 그리고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기업경영의 마인드를 통해 소비자 만족이라는 결과를 이끌어 냈고 이를 인정받아 이번 헤럴드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씨에이씨컴퍼니 박종수 대표는 “최근 한 예능 방송에서 주택에 대한 소재로 큰 관심을 끌면서 전국적으로 빌라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급격히 늘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의 플랫폼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역할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정말 기쁘다.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이러한 마음을 놓지 않고 보다 정교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헤럴드경제 ‘고객만족경영 대상’은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시키는데 기여하고 지속적인 만족을 느끼게 해주는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러한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비자의 질적 가치 향상을 위해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 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자임하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