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 직송 배송 시스템으로 소비자 신뢰도·농가 수입 UP

사진 = 다드림 주식회사 이경환 대표
사진 = 다드림 주식회사 이경환 대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제철 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드림 쇼핑몰이 연말연시를 맞아 새롭게 리뉴얼됐다. 

다드림쇼핑몰은 대형 유통 채널을 거치지 않아도 고품질의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2020년 경자년 새해를 앞두고 선물 준비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이벤트 코너를 운영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드림쇼핑몰은 제철에 맞는 건강 음식과 전통음식, 산지에서 직접 만든 맛있는 식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쇼핑몰이다. 고흥군수협, 지평농협, 영광농협 등과 협력해 대한민국 곳곳에서 생산된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소비자의 식탁까지 빠르게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 지역의 마을기업과 농협 등이 생산해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엄선해 판매하고 있는 다드림쇼핑몰은 연말 특수를 겨냥해 이벤트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지역 농가는 적절한 가격을 받아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코너 내에 ‘선물세트’ 코너에서는 소비자는 새해를 맞이해 주는 사람의 정성까지 전할 수 있는 과일, 정육, 수산, 장류, 가공, 특가 선물세트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특별히 ‘한우선물세트’는 별도 운영하고 있다. 수산 코너에서는 굴비, 멸치, 해산물/어패류, 생선류, 반찬류, 건어물과 선물세트를 둘러볼 수 있고 과일/채소 코너에서는 간편한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은 건나물, 과일즙, 고구마를 만날 수 있다. 

다드림쇼핑몰에 입점한 산지 생산자와 소비자가 바로 직거래하는 미소드림 코너도 인기다. 미소드림 코너에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전통방법대로 생산한 한과, 곶감, 장아찌 등과 청정한 자연에서 생산한 각종 과일과 농산물, 수산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시스템으로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지갑이 얇은 소비자도 마음껏 우리 농산물을 즐길 수 있다.   

불경기에 소비 규모를 줄인 고객을 겨냥해 한정 시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타임 세일(TIME SAEL), SNS 구매후기 이벤트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드림쇼핑몰과 계약한 산지업체는 SNS와 블로그 후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산 과정을 공개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쇼핑을 하면서 궁금증을 빨리 해결할 수 있는 채널 톡 서비스와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갖춰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 세대 고객을 사로잡았다. 

다드림쇼핑몰 관계자는 “우수한 농산물과 식품을 대도시에 사는 소비자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우리 땅에서 기르고 재배한 정직한 농산물과 먹거리로 소비자가 건강한 식문화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