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6 19:20 (수)
부평구, 인천 자치구 최초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협약
부평구, 인천 자치구 최초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협약
  • 민영원
  • 승인 2020.01.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평구청 송상공인 노란우산기업 지원사업 협약
사진=부평구청 송상공인 노란우산기업 지원사업 협약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7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0년을 맞아 영세한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인천시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노란우산’은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돕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공적 공제제도다.

 

 이번 사업을 통해 노란우산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3억 원 이하의 부평구 소상공인은 월 1만 원, 1년간 최대 12만 원의 가입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노란우산은 시중은행과 인터넷,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30일 이내 매출액 증명서류 등을 준비해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로 가입장려금을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 가입자는 본인 납입금 및 가입장려금에 대해 연복리 이자를 적용받고, 연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과 납입금 내 대출, 단체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속된 경기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이 미래를 대비하는 희망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