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진=선데이뉴스신문 신민정 발행인이 8일 제2회 PRESS AWARDS에서 '언론인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데이뉴스신문 신민정 발행인이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WORLD PRESS ASSOCIATION)에서 수여하는 ‘제2회 프레스 어워즈(PRESS AWARDS)에서 언론인상을 수상했다.

프레스 어워즈 시상식은  지난 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수상자와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됐다.

신 발행인이 수상한 언론인상은 우리 사회의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인(신문·방송)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해 9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신민정 발행인은 수상소감에서 "이런 과분한 상을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우리가 함께하는 공동체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는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저는 언론인으로서 자부심도 느끼며, 앞으로 무엇을 하 든 이 상을 제게 주신 뜻을 깊이 간직하고 세계언론협회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