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22:20 (금)
리니지2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등록 시작...장기적 비전 공개
리니지2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등록 시작...장기적 비전 공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1.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2일 ‘오렌’ 영지, ‘상아탑’ 던전, ‘오르펜’ 보스, 신규 무기 등 업데이트
-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통해 PC와 모바일 격차 줄일 것"
- 입체적 공간의 대형 공성전 개발 완료 단계
사진 = 리니지2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
사진 = 리니지2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상아탑의 현자들' 내용을 공개하고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등 리니지2M의 장기적인 비전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9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 백승욱 리니지2M 개발실장, 이지구 퍼블리싱 1 부센터장 등이 참석해 서비스 현황과 비전, 업데이트 방향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 = 리니지2M 신규 보스 '오르펜'
사진 = 리니지2M 신규 보스 '오르펜'

리니지2M은 이달 22일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초원, 습지, 설벽 등 환경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기 때문에 한층 더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보스 ‘오르펜’ ▲신규 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는 이달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모든 참여자에게 ‘오렌의 비밀 상자’, ‘계승자의 장비 세트’,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II’, ‘계승자의 코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번호를 지급한다. 쿠폰 입력은 업데이트 당일인 22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생명의 돌’, ‘사이하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매일 각 하나씩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 당일 리니지2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사용해 영웅 클래스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는 이날 설명회에서 리니지2M의 장기적 비전으로 ▲리니지2M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PC-모바일 버전 격차 해소 ▲공성전 등 리니지2M의 신규 콘텐츠 계획을 발표했다. 

리니지2M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는 게이밍 플랫폼 '퍼플'을 통해 PC에서 실행한 리니지2M을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기능이다. 저사양 모바일 기기에서도 4D UHD급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엔씨 측은 스트리밍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그래픽 최적화를 통해 모바일과 PC 버전 사이의 격차를 줄이겠다고 전했다.

이어 성벽을 부수거나 와이번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등 입체적 공간의 대형 공성전의 개발이 완료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사진 = 9일 성남시 판교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에서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가 리니지2M의 비전을 발표했다.
사진 = 9일 성남시 판교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설명회에서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가 리니지2M의 비전을 발표했다.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는 이날 설명회에서 "리니지2M이 10년 이상 세대와 세대를 연결하며 사랑받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