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식 부회장 주재로 29개 계열사 최고경영자 현안 논의

10일 농협중앙회에서 허식 부회장이 '범농협 계열사 CEO 경영혁신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농협 제공]
10일 농협중앙회에서 허식 부회장이 '범농협 계열사 CEO 경영혁신전략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농협 제공]

[데일리그리드] 농협중앙회(회장직무대행 허식 부회장)는 지난 10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29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범농협 계열사 CEO 경영혁신전략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전년도 주요 성과를 분석하는 동시에, 올해 농협이 당면하고 있는 대외 경영여건을 점검했다. 특히, △계열사별 사업추진계획, 재무구조 개선 관리,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제로금리 시대 대비 필요성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허식 부회장은 "내년도 농협 설립 60주년을 대비, 미래농협으로 도약 할 수 있는 체질 개선이 절실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금년도는 디플레이션, 저금리 기조 등의 복합 위기 국면으로 인해 경영여건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각 계열사 대표께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조기사업 추진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통해, 금년도 사업계획 종합손익 초과달성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