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0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2019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높은 평가로 '강정구의 피자생각'이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해당 평가는 중소 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이 주관하여 개최하는 내용으로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소상공인들의 직접적인 판단이 결정이 되는 중요한 내용이다. 해당 평가 기준에서 확인하는 것은 발전의 가능성과 그 동안의 성과,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부문과 매뉴얼의 이행 등등 다양한 내용을 따져보며 결정을 내리는데, 그 기준에 매우 우수하며 성공적이었다고 판단된 것이 바로 '강정구의 피자생각'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피자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유명 브랜드들과 함께 상위권의 우수한 성적으로 최고의 자리를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자랑스러운 일이다. 작은 곳에서 시작하여 여러 곳의 가맹점을 계약하고 크게 성장하는 '강정구의 피자생각'은 창업의 경쟁에서 크게 성공할 만한 브랜드임을 틀림없다. 

'강정구의 피자생각'은 18년 동안 유지를 해온 전통 깊은 브랜드로서 웰빙을 추구하던 시점부터 몸에 좋은 통밀과 도우, 블루베리 도우 등을 통하여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물해주었다.

이 외에도 72시간 자연 숙성을 통하여 더욱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도우를 개발해 내기도 하였고, 3개월 숙성 과정을 거친 치즈를 사용하여 피자 토핑의 생명력을 더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레시피들은 소비자들에게만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다. 새로움의 시작을 꿈꾸는 가맹점주들에게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해당 브랜드와 계약을 하는 가맹점주들은 편안한 공간에서 매번 새로운 개발을 안내해주고 본사의 지원이 탄력적이라고 밝히며 주위에도 창업을 권유 해줄 정도로 브랜드에 애정을 품고 있다는 이야기를 밝히기도 했다.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뽑히는 과정에서의 평가는 작은 부분들이 아니다. 공적인 부분에서부터 객관적인 내용까지 기준으로 하여 가맹본부의 의무, 운영방안이나 전반적인 시스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와 현장 조사 등을 통하여 엄격하게 평가되는 만큼 최고의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해당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것만으로도 '강정구의 피자생각'이 갖추고 있는 기본기가 남다른 차이가 있음을 느껴볼 수 있는 부분이다. 소상공인들이 힘들어지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와 같은 내용으로 좋은 성과와 탄력적인 서포트를 안내하는 가맹본부는 덧없이 밝은 미래를 보여준다고 예측해볼 수 있다.

현재 '강정구의 피자생각'은 예비창업주들을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통하여 신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 부분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고 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