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 사우스링스에 'S라인주 1호점‘ 오픈

[사진]서빙로봇에서음식꺼내는모습
사진=S라운지 1호점 고객이 서빙로봇에서 음식을 꺼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16일 '로봇 서빙 시스템' 등 푸드테크(Food+Technology)를 접목한 카페테리아 'S라운지 1호점’을 전남 영암 ‘사우스링스’에 개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개장한 전남 영암의 '사우스링스'는 혁신적인 시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골프장이다. 이곳은 골프장 이용객들이 직접 카트를 운전하며 '셀프 라운딩' 형식으로 운영된다. 캐디 역시 없다. 특히 클럽하우스에서 운영되는 식당에는 서빙 로봇을 국내 최초 골프장에 도입한다.

S라운지는 실리를 우선하는 대중제 골프장의 운영 형태에 맞춰 서빙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서빙 시스템 뿐만 아니라 스마트 주문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주문을 받는 점원을 기다릴 필요 없이 테이블마다 태블릿 PC를 배치하는 등 주문 형태를 간소화해 편의성과 함께 운영 효율성을 모두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골프장 식음료 가격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레저문화사업부 관계자는 "S라운지가 골프장 식음료 시장의 '가성비', '대중화'를 대표하는 새로운 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골프장은 물론 골퍼들에게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