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6 22:20 (수)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3년간 매출 30% 증가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3년간 매출 30% 증가
  • 윤정환 기자
  • 승인 2020.01.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장세 지속...프리미엄 선물세트 등극
11
사진=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 ‘한뿌리 흑삼’이 인기 건강 선물세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7일 한뿌리 흑삼의 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며 프리미엄 선물세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뿌리 흑삼은 삼(參)을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만들어 졌다. 지난 2013년 홍삼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가파르게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이는 CJ제일제당이 오랜 기간 홍삼이 주를 이루던 시장에 프리미엄 콘셉트의 ‘한뿌리 흑삼’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움을 제공하고 선택의 폭을 넓힌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건강을 위해 더 좋은 식품을 찾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도 총 22만여 세트의 흑삼 선물세트를 준비, 지난 설 대비 물량을 15% 가량 늘려 흑삼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대표 흑삼 선물세트인 ‘한뿌리 흑삼대보’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이를 통해 ‘한뿌리 흑삼’ 매출 극대화는 물론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홍삼 시장 내 흑삼의 절대적인 규모는 작지만 정체되어 있는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이번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를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