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온풍기나 난로와 같은 난방기기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우며, 피부 온도가 올라가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모공 상태가 된다. 

이러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충전해주면서 뜨거워져 있는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시켜줄 필요가 있다. 더불어 피부온도를 내려줄 수 있는 피부진정팩과 같은 녹차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워시오프 타입의 여드름팩이나 피부진정팩이 인기가 많은데 이는 물로 씻어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여드름에좋은팩 제품으로는 인워드의 녹차팩이 있다.

인워드 녹차팩은 여드름성피부 적합 임상 완료를 받은 여드름에 좋은팩으로 EWG 화장품 성분안정도 그린라벨 성분 및 5가지 식물로 빚은 특허성분 COS-5 Complex를 포함한 녹차팩 여드름팩이다. 

설명에 따르면 인워드 여드름팩은 생녹차잎가루와 더불어 한국 전통 허벌 ‘배초향’ 추출물을 함유한 피부진정팩인데, 배초향은 조선시대 의관 허준이 1610년에 저술한 의학서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으며 조선왕조실록 ‘세종실록’에서도 중요한 약재로 사용한 기록이 있는 성분이다. 항염, 향균,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배초향은 최근 폴리페놀의 일종인 로즈마린산(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배초향과 생녹차잎 성분이 포함된 인워드 여드름에좋은팩은 피부문제를 케어하는 워시오프 타입의 여드름팩으로 붉은기를 순간적으로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피부진정팩이다.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더불어 겨울철 속건조로 고민인 분들에게 속보습까지 채워주는 인워드 여드름팩은 젤리 제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워드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로 여드름팩, 여드름에좋은팩 등과 같이 전문 화장품을 쓰고 싶거나 수분 충만한 촉촉한 피부결을 갖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면서 “겨울철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해 여드름팩이나 피부진정팩, 녹차팩 등을 구매하기 전에는 꼭 적합성 완료를 한 제품인지 체크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인워드 여드름팩은 세안 후 동봉된 스파츌러를 사용해 물기없는 얼굴에 적당량을 덜어 눈가와 입가를 제외하고 도톰하게 펴발라준 후 5~10분 후 미온수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세안하면 된다.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인워드 여드름팩을 주3~4회, 그 외 주 2~3회 세안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