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동영어학원 대치기억영어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단어 암기하는 윈터스쿨을 마련했다.

대치기억영어의 영어단어 암기 과정은 대치동 초등학생들처럼 대입을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대치동 초등학생들은 초등학교 1, 2, 3학년때 중학교 과정을 끝내고,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까지 고등학교 3년 과정을 마무리한다. 또, 중학교 3년 동안은 고등학교 모의고사를 연습하고 고등학생이 된 후에는 수능 외국어 1등급 유지를 위한 점검만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즉, 초등학교때 수능영어를 마스터 하고 중학교때는 수학에 올인하고, 고교때는 내신과 ebs, 그리고 수시, 논술, 정시 등 입시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것이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도 보통 아이들도 1년이면 12년 학습할 영어를 마치고 수능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게 돕고 있다.

Q 단어 암기법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청솔학원에서 고등부 강의를 할 때 아무리 쉬운 리딩스킬을 알려줘도 중하위권 학생은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더라고요. 오랜 추적 끝에 그 이유가 단어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숙제도 내고 남겨도 보았지만 중하위권은 스스로 30번 반복하지 않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효과가 없었습니다.
 
단어장을 한권의 책이라고 생각한다면, 책 6권을 통째로 완전암기 하는 일입니다. 최상위권을 제외하고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 후 어원 학습법 연상 학습법등을 써보았지만 현장에서 강사들이 적용하기에는 너무나 어렵거나 어색한 방법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Q 실제로 초등학생이 그 많은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실제로 대치동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단과 4회만에 중학, 고교, 수능, 능률보카, EBS까지 7600단어를 마치고 고3 수능영어를 시작한 사례가 있습니다. 태강삼육초등학교 등 서울 시내 주요 사립초등학교 학생들도 초등학생영어특강에 참여하여 고등학교 수준의 영어단어 암기를 끝내고 있습니다.

Q 초등학생만 이용 가능한 과정인가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일 1000단어’ 과정은 중학교 1학년때 7600단어를 끝내고, 중학교 기간 동안 고등학교 수준의 독해와 영작, 문법을 익히도록 지도 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상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지만, 충분히 단어 암기를 통해 성적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치기억영어는 밴드를 통해 상세한 수업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네이버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되며, <1일 1000단어> 단과가 정말로 가능한지 상세한 수업 진행과정을 보고 싶다면 네이버 밴드에서 '대치기억영어'를 검색해서 가입해보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