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8 11:44 (월)
박남춘 인천시장, 2020년 설 맞이 시민생활현장 소통의 시간
박남춘 인천시장, 2020년 설 맞이 시민생활현장 소통의 시간
  • 민영원
  • 승인 2020.0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생활 속 나눔과 베풂 실천, 안전한 명절연휴를 위한 현업부서 격려
사진=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 2020 설맞이 시민생활현장 방문소통
사진=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 2020 설맞이 시민생활현장 방문소통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0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생활 속 나눔과 베풂을 통한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과 함께 연휴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고하는 현업부서 등을 방문하여 격려한다.
 
 금번 설 연휴 현장방문은 1.21.(화), 1.22.(수) 이틀간 일정으로 총 8개소 방문을 통해 시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첫날 인천 2호선 운연 기지사업소를 기점으로 현장방문 일정을 시작한 박남춘 시장은 차량 검사고에서 정비·운영현황을 청취하고 명절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노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부평 ‘용방앗간’*을 방문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에서 “인천만의 특색이 담긴 ‘오래된 가게’의 숨겨진 스토리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여 원도심 골목상권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설 특유의 명절 분위기를 만끽했다.
 
 또한, 연휴 기간 빈틈없는 응급의료체계 운영상황 점검을 위해 인천의료원과 공공심야약국* 으로 지정된 동암프라자 약국을 각각 방문해 응급의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째 일정으로 동양노인문화센터(계양구 동양동)를 방문한 박남춘 시장은 센터에서 주관한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에 봉사단 20여명과 함께 어르신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에 동참하여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과 따뜻한 대화 속 활기찬 명절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북부수도사업소와 계양소방서를 방문하여 연휴 비상근무 상황을 청취하고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마지막 일정으로 계양구 노틀담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장애인 보조기구 사례관리 사업 등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청취하는 가운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시민 모두가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 명절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