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기 예방하는 방법 (사진: MBC 뉴스 캡처)
감기 예방하는 방법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환자가 늘면서 감기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국 국립체약처방에 관한 정보단체인 NPS 연구팀은 "많은 사람들이 감기 예방을 위해 비타민이나 미네랄 보충제를 복용하지만 이 같은 방법보다는 손을 잘 씻고 다른 사람과 숟가락이나 젓가락을 같이 쓰지 않는 것이 감기 예방에 더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감기 바이러스의 대부분이 손을 통해서 전염이 되기 때문이다. 감기를 예방하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사 전과 외출 후에는 반드시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다.
 
손을 씻을 때 비누를 사용하면 손에 남아 있는 세균의 약 99%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비누를 사용하도록 한다. 고형비누 보다는 물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손을 씻을 때는 비누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에 손과 팔목까지 꼼꼼히 닦은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낸다. 세균이 많은 손가락 사이와 손톱 밑은 하나씩 꼼꼼하게 씻어야 한다. 손을 씻고난 후에는 1회용 종이타월이나 공기 건조기를 사용해 충분히 말려준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감기 예방하는 방법, 손만 씻어도 예방할 수 있구나", "감기 예방하는 방법, 손을 꼬박꼬박 잘 씻어야지", "감기 예방하는 방법, 역시 청결이 가장 중요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초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