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지난 21일 ZWCAD 2020 SP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DGN 내보내기, STL 내보내기, 배치에서 모형으로 내보내기 등의 신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개선사항으로도 다양한 편의기능들이 눈에 띄게 추가되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에 따르면 DGN 내보내기를 사용하여 DGN 형식으로 DWG 파일을 내보낼 수 있어, MicroStation과 같이 “.dgn”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프로그램과의 올바른 데이터 교환이 가능해졌고, STL 형식으로 3D 솔리드 및 메쉬 내보내기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STL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ZWCAD를 CAD/CAM 솔루션 또는 3D 프린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이런 신기능들은 2D와 3D 프로그램들 간의 상호 호환성 부분에서 더욱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게 하여 차원을 넘나드는 작업이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모형 공간에서 도면을 보고 관리할 수 있도록 배치 공간에서 모형 공간으로 도면요소를 내보낼 수 있는 배치 내보내기 기능도 추가되어 EXPORTLAYOUT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배치 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모형으로 배치 내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배치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기 전에 배치를 여러 개 선택하고 메뉴에서 ‘모형으로 배치 내보내기’를 선택하여 한번에 여러 배치 공간을 모형 공간으로 내보낼 수 있다.

이와 더불어▲계산 면적 음영처리 ▲파일비교 V2.0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기본 플로터 목록에 새 PDF 플로터 추가 ▲선택 미리보기 필터 ▲OLE 문자크기 설정 등 개선사항들도 돋보인다.

편의기능이 추가된 SP2버전 출시로 사용자의 스펙트럼이 더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ZWCAD(지더블유캐드)는 서울 소재 본사차원의 전문 기술지원팀이 운영되고 있어 즉각적인 기술대응 또한 가능하다. 편리한 기능을 탑재함과 동시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고객 서비스부분도 계속해서 연구해 나가고 있다.

한편 ZWCAD 2020 SP2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지더블유캐드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