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담배냄새로 가득하던 PC방이 쾌적한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단순히 게임만을 즐기는 곳이 아닌 다양한 먹거리와 이벤트가 제공되는 공간으로 인식되어가고 있고 이런 트렌드에 따라 몇몇 PC방들은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바꾸고 식음료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있는 ‘맥스피드PC방’의 경우 금연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면서 세련되고 깔끔한 금연PC방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맥스피드PC방은 과학적 설계시스템, 자연친화적 요소를 통한, 유럽풍의 고급스러움과 빈티지를 담은 컨셉, 크리스탈 샹들리에 조명과 골드톤으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컨셉, 다이나믹한 공간 연출로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컨셉 등 여러가지 컨셉의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12년간의 축적된 성공 노하우를 창업자들에게 전해 주면서 PC방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점주 인턴제’는 오픈 전에 원하는 가맹점에서 PC방을 직접 운영 해 볼 기회를 제공하면서 PC방을 미리 운영해 보고 PC방에 대한 선입견이나 두려움을 없애고 전문성을 키우도록 도와 주고 있으며 동종 업계에서 시도하지 못하는 인력에 대해 모집, 교육, 관리까지 해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맥스피드를 통해 피씨방 오픈을 성황리에 마친 L씨는 “법이 바뀌어서 매출에 대해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인테리어부터 먹거리 수입까지 다양한 수입과 PC방 창업 후 철저한 사후관리로 굉장히 만족해 하고 있다”며 추가 2호점에 대한 계획을 전했다.

맥스피드PC는 창업컨설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axspeedpc.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