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상황 점검 및 철저한 대비 촉구

홍일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인천 미추홀 갑)이 30일 인천 미추홀구 관내에 위치한 미추홀보건소를 방문했다.
홍일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인천 미추홀 갑)이 30일 인천 미추홀구 관내에 위치한 미추홀보건소를 방문했다.

[데일리그리드=이승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비상이 걸린가운데 홍일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인천 미추홀 갑)이 30일 인천 미추홀구 관내에 위치한 미추홀보건소를 방문했다.

홍 의원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대책을 당부했다.

미추홀구 보건소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해 상황실을 마련하고 24시간 긴급대응 체제에 들어갔다.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열감지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나서고 있다.

홍일표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속도가 빠르고 2차 전염의 우려도 있어 보건소 및 의료시설에서는 신속한 대응 및 방역 대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에서는 상담을 통해 유형별로 위험요소를 분류하고 필요시 선별진료소나 병원으로 주민을 연결시켜 주고 있다. 현재 미추홀구 보건소의 하루 상담자는 약 30여명 정도에 달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네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고, 그 중 첫 번째 확진자가 인천의료원에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인천에는 중국으로 통하는 주요 공항과 항만이 있어 중국으로부터의 인구 유입이 많은 도시이다. 시민들의 우려가 큰 만큼 각 지역 보건소는 해당 주민을 대상으로 상담과 모니터링, 예방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인천 관내 선별진료소는 병의원 20개, 보건소 10곳 포함하여 30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