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사망원인 1위인 암은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로 환자본인뿐 아니라 가족, 더 나아가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구노령화 및 생활양식 변화,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의 각종 원인으로 암 발생이 매년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예전에는 연령 증가에 따른 암 발생률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의 발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의료발전과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암 발견이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치료 및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어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바뀌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암 치료 시 들어가는 의료비용으로 인한 고통이 심화되고 있는데 암 종류에 따라 치료비가 천차만별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암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암 치료비를 보장해주고 있는 암 보험 추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상품에 따라 보장이나 보험료, 가입조건, 장단점이 다르므로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비교해야 한다.

먼저 암 보험은 암 진단금으로 일반적인 치료비용을 보장 받을 수 있는데 보장범위와 보장금액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매년 암 발생이 늘어나다 보니 자주 발병되는 부위에 대한 보장을 축소하거나 암 보험의 보장금액을 줄이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어린이부터 노인, 남성, 여성 모두다 암 보험을 준비할 수는 있지만 연령에 따라 보장금액이 다르며 나이가 들수록 암 발병이 높아져 보험료도 올라가게 된다.

또한 암 보험 가입 시 병력이 있을 경우 가입 및 보장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건강하고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울러 갱신형,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보험 특성상 보험료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지만 가입자의 나이나, 상황, 보장성격에 따라 갱신형이 유리할 수도 있으므로 비교가입은 필수다.

이처럼 언제,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보험료, 보장, 유리한 상품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회사의 암 보험 상품을 알아봐야 하며 다른 보험과 달리 90일의 면책기간과 1년~2년 미만 시 보장금액을 제한하고 있으니 서둘러 준비하길 권유한다.

최근에는 암 보험 비교사이트(www.amvohum.com/am-insmall.php)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비교가입이 쉽고 간편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