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2번째 확진자가 증상이 완쾌돼 정부에서 퇴원을 검토하고 있다.

2번 환자는 중국 우한에서 근무하다 지난달 22일 입국한 한국인 남성이다. 입국 시 검역 과정에서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돼 보건당국의 모니터링을 받다가 같은 달 24일 확진돼 격리됐다. 국립중앙의료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다.

2번 환자가 지난달 24일 입원한 후 약 열흘 만에 증상이 완쾌되고 퇴원이 검토되면서 나머지 환자도 유사한 단계를 밟을지 관심이 쏠렸지만, 질본은 아직 단언하긴 어렵다고 봤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3일 "2번 환자(55)는 폐렴 증상 등이 호전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PCR(유전자증폭) 검사에서도 '음성'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항바이러스제 투여는 중지하고 모니터링하면서 퇴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주기적으로 확진 환자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몸속에 바이러스가 남아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24시간 간격으로 2번 시행한 검사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면 환자를 격리 해제할 수 있지만, 격리에서 해제된다고 해서 바로 퇴원하는 건 아니다. 퇴원은 의료진이 환자 건강 상태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판단한다.

아직 구체적인 퇴원 일정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