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유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사진 = 지유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지유(GU)가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고 영화를 모티브로 한 10가지 아이템들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세계적인 영화감독 스탠리 큐브릭의 대표작으로, 고전 SF 영화의 최고 걸작으로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특히, 인간이 달 탐사에 성공하기도 전인 1968년 개봉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우주여행 등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되는 인기에 2018년에는 고화질로 리마스터링해 재개봉하기도 했다.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의 로고 및 이미지를 적용한 아우터부터 스웨트, 후디 등 다채로운 남성용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화이트 컬러 자수로 포인트를 준 심플한 디자인부터 영화를 대표하는 명장면을 빅 사이즈로 적용한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데님 재킷, 아노락 후디 등 봄 시즌 입기 좋은 아우터까지 모두 5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제작돼 트렌디한 스웨트 및 긴팔 티셔츠, 반팔 티셔츠는 모두 19,900원에 제공한다. 

에프알엘코리아㈜ 지유 관계자는 “획일화된 유행보다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패션 업계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유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워너브라더스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디자인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컬렉션은 캐주얼한 감성의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남성 소비자뿐 아니라 여성 팬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2001:스페이스 오디세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GU 롯데월드몰점과 GU 롯데몰 수지점, GU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 3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GU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