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22번째 확진자의 직장이 광주우편집중국이며 거주지는 나주인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오전 광주 광산구 광주우편집중국에 임시 폐쇄 안내문을 걸어놓고 출입을 통제하고있으며 나주시는 산포면의 마을 경로당을 폐쇄하고 마을과 대중교통시설에 대해서도 소독을 하고 있다.

이날 전남도 등에 따르면 22번째 확진자는 46세 남성이고 16번째 확진자(42세)의 오빠로 그동안 자가격리 상태였다.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돼 조선대병원에 격리됐다.

22번째 확진자는 지난달 25일 설을 맞아 나주 모친의 집을 방문한 여동생(16번 환자 ) 부부와 조카 3명(18번 환자 포함) 등 7명과 함께 식사했다.

이날 현재까지 그 식사 자리에 참석했던 7명 중 3명이 신종코로나에 감염됐다.

여동생 가족은 식사 이후 광주로 돌아갔고 22번 환자와 그 가족들도 별다른 증상 없이 최근까지 일상생활을 이어왔다.

이번에 확인된 남성 환자는 직장이 있는 광주우편집중국과 생활거주지인 나주를 오갔으며 그동안 지역의 마트와 농산물매장, 나주 혁신도시 인근 식당 등을 들른 것으로 알려졌다.

22번째 확진자의 부인은 조사에서 음성이 나왔지만, 아들은 지난 23일 광주 21세기병원에 복통으로 하루 입원한 적이 있었던데다 지난 26일 1개월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떠나 영국으로 출국한 상태다.

딸은 천안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지난달 28일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다. 현재 현지에서 자가격리 중이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