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투자자산운용, 해외 부동산 펀드의 성공적인 매각 레코드 달성
-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성공적인 투자 회수 사례로 관심도 커

사진 =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오피스 빌딩(사진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사진 =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오피스 빌딩(사진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최근 환율 등의 이슈로 미국 시장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투자가 위축되고,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과거 투자 자산에 대한 원금 회수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달라스에 투자한 오피스 빌딩을 지역 내 최고가를 경신하며 매각을 완료했다. 본 자산은 2016년도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설정한 키움마일스톤US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9호 펀드에 편입되어 5년 만기로 설정 되었으나, 현재 시장 및 환율 상황 등을 고려하여 조기에 매각을 결정, 진행하였다. 

앞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미국 내 7위 규모의 대도시로 평가 받는 텍사스 달라스 지역의 성장 가능성과 우량자산의 투자가치를 보고 투자자로부터 투자금을 모집해 2016년 3월 건물을 인수했다.

최근 국내외 대체투자 부문의 투자가 크게 성장한 것에 비해 성공적인 매각사례는 많지 않았던 것으로 평가 받았으나, 이번 키움투자자산운용의 매각사례는 시장의 우려와는 다르게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게 되어 더욱 관심이 가는 상황이다. 또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최근 키움히어로즈유럽오피스부동산투자신탁, 키움히어로즈미국물류포트폴리오부동산투자신탁 등과 같은 공모펀드 상품 출시에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