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에 장애인 이동용 9인승 차량 전달 등 전국 각 지점서 후원 '봇물'
강릉점은 결손아동 지원에 1275만원, 아산점·홍성내포점 상품권 등 제공

㈜쿠우쿠우 김영기 회장과 강명숙 대표이사 등은 성남시에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쿠우쿠우 제공]
㈜쿠우쿠우 김영기 회장과 강명숙 대표이사 등은 성남시에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쿠우쿠우 제공]

[데일리그리드] 요식업체인 (주)쿠우쿠우가 성남 본사를 비롯해 전국 각 지점별로 취약계층이나 사회복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생물품 등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잇다. 

지난달 29일, 쿠우쿠우(회장 김영기)는성남시에 3천200만원 상당의 사회복지서비스용 차량을 기증했다.

쿠우쿠우 김영기 회장과 강명숙 대표이사는 이날 은수미 성남시장을 찾아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기증받은 차량은 9명이 탈 수 있는 차종(스타렉스)이다.

시는 10년이 넘은 노후된 경차로 복지현장을 뛰어다니고 있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수진2동)에 기증받은 차량을 전달했다.

기증된 차량은 사회복지 행사 때 장애인, 노인 이동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한편, 쿠우쿠우는 전국에 120여 개 매장을 가진 프랜차이즈로, 쿠우쿠우는 지난 22일에도 설을 맞아 성남시 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1천320만원 상당의 생필품 600상자를 기탁했다.

 

앞서 쿠우쿠우강릉점(대표 김주환)은 지난달 9일 쿠우쿠우강릉점에서 강릉 지역 결손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1,275만 원을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에 전달했다.

전달한 후원금 1,275만 원은 관내 결손아동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매장 매출의 일부를 적립하고, 동시에 임직원들이 합심해 함께 마련했다.

쿠우쿠우강릉점은 2018년 1월부터 강릉시의 열악한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재단의 정기결연후원 사업을 위한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주환 쿠우쿠우강릉점 대표 및 임직원들과 함께 고주애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김주환 강릉점 대표는 "2020년 새해의 시작을 이웃을 돕는 일로 시작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아이들이 스스로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쿠우쿠우 홍성내포점(이혜진 대표)은 지난해 12월 27일 지역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사랑샘보육원 40명을 초대해 식사를 후원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홍성내포점 이혜진 대표는 “2018년 첫 인연으로 식사후원을 시작해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자리를 만들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행복한 하루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2월 10일 경에는 쿠우쿠우 아산점에서 아산시 온양4~5동 등 주민센터에 외식상품권 2월분을 후원했고 쿠우쿠우 본사에서도 성남시 일대 수진동과 태평동 등에 생필품을 후원했다.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이어지는 쿠우쿠우의 후원은 강릉점 외에도 지난해 12월에 치러진 서울지역의 A경찰서 한마음체육대회에 회식비를 지원하는 등 사회활동을 폭 넓게 펼치고 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