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2 07:21 (토)
[위클리정가] 정유섭, 박남춘 인천시장에 선거중립 요구
[위클리정가] 정유섭, 박남춘 인천시장에 선거중립 요구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0.02.14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상기해야
사진 = 정유섭 의원실
사진 = 정유섭 의원실

[데일리그리드=이승재 기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국이 불안감으로 휩싸인 가운데 지난 13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과 인천광역시 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책협의회를 인천시청에서 개최했다.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 정유섭 국회의원이 박남춘 인천시장에 쓴소리를 내밷았다.

정유섭 의원은 이날 박남춘 시장을 향해“감염병 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에는 여야를 떠나 범정부적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 후속 대책논의는 특정정당하고만 협의할 사안이 아니라 모두 머리를 맞대고 협의해야 함이 당연하다”며 박시장이 속한 더불어민주당과의 간담회를 한 것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정 의원은 “공직선거법 상 15일부터 지방자치단체장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가 금지되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대응상황보고라고 하나, 금지기간 이틀 앞두고 인천광역시장과 같은 정당하고만 간담회를 벌인 것은 다분히 행정기관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치적인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면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의 엄정한 선거중립을 요구하며, 동시에 더불어민주당과 인천광역시는 국민에게 보여주기식 당정협의회를 할 것이 아니라 지역 내 감염병 정보와 방역대책 등을 인천시민들께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유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일갈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