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의 인식과 비겁함에 분노 금할 수 없어

정유섭 의원이 부평 시장을 찾아 주민의 소리를 들었다. 사진 = 정유섭 의원실
정유섭 의원이 부평 시장을 찾아 주민의 소리를 들었다. 사진 = 정유섭 의원실

[데일리그리드=이승재 기자] 정세균 총리가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신촌 명물거리를 방문해 “요새 손님이 적으니까 일하기 편하시겠네”라는 등의 망발을 한 것과 관련 정유섭 의원(자유한국당, 인천부평갑)이 서민의 현실을 외면한 현 정부의 경제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망언이라며 정세균 총리를 강하게 비판했다.

정유섭 의원은 “내가 찾은 전통시장, 지역상가들은 하나같이 힘들다”는 얘기들뿐이었다“며 “지역상인들은 원래 경제가 안 좋았는데다가 엎친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까지 확산, 유동인구까지 감소하다보니 장사가 너무 안 된다”는 얘기가 바로 현장의 목소리였다“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총리는 현장에서 도대체 뭘 보고, 국민들로부터 어떤 소리를 들은 것이었냐”며 “총리의 발언은 서민과 자영업자에게 위로는 커녕 오히려 그 고통을 후벼파는 망발이었다”고 비판했다.

또 정 의원은 “문 대통령 역시 지난주 남대문시장을 방문해 ‘경기가 너무 안 좋다, 살려주세요’라는 상인들의 절규를 듣고 오시지 않았냐”며 “나라경제를 망쳐놓고 이제 와서는 경제실정을 코로나 탓쯤으로 적당히 덮어버리려는 현 정부의 인식과 비겁함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정유섭 의원은 주말간 관내 일신시장과 부평종합시장 등을 찾아 최근 고객 및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게 진짜 현장의 목소리라며, 현장방문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올려 어려움을 호소하는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