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표는 '황교안'

사진 = 미래통합당
사진 = 미래통합당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 향한 전진4.0(전진당) 등 중도·보수 성향의 세력이 손잡은 미래통합당이 17일 공식 출범한다.

정치계에 따르면 미래통합당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미래통합탕은 약칭 '통합당', 당의 색으로 '밀레니얼 핑크'를 지정했다.

미래통합당은 자유한국당 105석·새보수당 7석·전진당 1석을 합해 총 113석이다.

출범식에서는 새보수당·전진당의 대표급 인물들이 참석해 축사를 진행하고 통합당 관계자들이 합당 경과를 보고할 계획이다.

통합당은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김재원 정책위의장과 조경태· 정미경· 김광림·김 순례· 신보라 등 8명의 한국당 최고위원 체제를 그대로 유지한다. 아울러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이준석 새보수당 최고위원, 김영환 전 의원과 김원성 전진당 최고위원 등 4명의 최고위원을 추가해 지도부를 구성했다.

17일 기준 의석수는 한국당 105석, 새보수당 7석, 전진당 1석으로 총 113석이다.

미래통합당은 출범과 동시에 공천을 마무리 짓고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해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들의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달 말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