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네이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올해로 9년째 공식 협찬해 온 네이버는 디자인과 대중 사이를 친근하게 이어주고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는 다양한 기획으로 매년 이목을 끌어왔다. 올해는 창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네이버웹툰의 여정을 담은 <웹툰 스튜디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하여 네이버 인기 웹툰작가 사인회를 26일, 29일 양일간 진행한다. 26일 오후 2시에는 가스파드(전자오락수호대), 오후 4시에는 기안84(복학왕)의 사인회가 1시간씩 진행되며, 29일에는 동일한 시간대에 전선욱(프리드로우)과 훈&제나(소녀더와일즈)이 전시장을 찾아온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인회는 직접 만나기 힘들었던 웹툰작가의 모습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웹툰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2004년 서비스를 시작 지금까지 국내 웹툰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지금까지 연재된 작품수가 520여 편으로 하루 방문자가 620만 명을 넘는다. 2014년에는 영어, 중국어 버전 웹툰을 제공하는 ‘라인 웹툰’ 서비스를 시작하여 한국을 넘어 해외 진출의 첫 걸음을 뗐다.올해로 네이버웹툰 10주년을 맞이한 네이버는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디자인경영관 부스에서 '웹툰의 가치'를 컨셉트로 1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여 생동감 있게 전달 할 예정이다.

내부 부스에서는 조석(마음의 소리) / 김규삼(하이브) / 기안84(복학왕) / 전선욱 (프리드로우) / 삭(헬퍼) 등 인기 작가 5인의 시선과 생각, 작업모습 등을 영상과 배너로 전시한다. 관람객의 얼굴이 웹툰 인기 캐릭터에 맵핑되는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션 미디어도 설치하여 관람객에게 새로운 재미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웹툰 캐릭터 팝업 스토어에서는 웹툰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노트, 머그컵, 피규어등총 170여 종 상품들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대표 작품 소개
* 신의 탑 - SIU (월요 웹툰)
각각의 목적을 가지고 탑을 오르는 인물들의 우정과 갈등을 그린 소년 만화.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갖가지 능력으로 경쟁하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액션과 치밀한 설정이 돋보이는 판타지 작품이다.

* 노블레스 - 손제호/이광수 (화요 웹툰)
흡혈귀라는 오래된 소재를 귀족이라는 새로운 존재로 재해석한 작품. 귀족 중에서도 가장 높은 능력을 지닌 아이가 현세의 고등학교에서 겪는 코믹한 일상과 악의 축인 유니온 앞에서 보여주는 진지하고 압도적 액션의 대비가 매력적이다.

* 하이브 - 김규삼 (화요 웹툰)
지능까지 발달한 거대 벌레 무리에 속수무책 당하는 인간들의 모습을 그린 재난물. 생존하기 위해서는 모질어야 하는 상황을 그려내면서도 인간성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의 딜레마가 극을 더욱 긴장감 있게 몰고 간다.

* 송곳 - 최규석 (화요 웹툰)
<대한민국 원주민>, <습지생태보고서>, <울기엔 좀 애매한>의 작가 최규석이 그린 세상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 대형마트를 배경으로 우리 사회의 노동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마음의 소리 - 조석 (화/금요 웹툰)
올해로 9년째 연재되고 있는 레전드급 개그 웹툰. 얼핏 보면 일상을 그리는 작품 같지만, 철저한 만화적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웃음과 감탄을 함께 선사한다.

* 복학왕 - 기안84 (수요 웹툰)
웹툰<패션왕>으로 주목 받았던 기안84의 신작. 기안대학교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대학생들의 좌충우돌 캠퍼스 생활을 유머러스 하게 그리고 있다.

* 헬퍼 - 삭 (수요 웹툰)
끊임 없는 액션이 펼쳐지는 가운데 지켜내야 할 가치를 성찰하는 감성적인 작품. 의문의 사고로 목숨을 잃고 저승에 떨어진 주인공 장광남이 환생을 위해 싸워가며 자신의 죽음에 대한 진실에 접근해간다.

* 연애혁명 - 232 (목요 웹툰)
어떤 열렬한 구애에도 감동 받지 않는 여자와 어떤 차가운 반응에도 상처받지 않는 남자가 만들어가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십대 로맨스. 주인공 공주영이 악의 없는 애교로 돌진하는 구애 과정은 도저히 미워할 수 없다.

* 이말년 서유기 - 이말년 (목요 웹툰)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작가 특유의 예측할 수 없는 개그 센스로 패러디 했다. 원전의 중요한 설정을 잘 살리는 동시에, 현재 시류를 반영한 패러디로 재미를 더했다.

* 전자오락수호대 - 가스파드 (목요 웹툰)
웹툰<선천적 얼간이들>로 인기를 끌었던 가스파드의 신작. 게임 세계를 보수하고 유지하는 게임 속의 비밀 조직 '전자오락수호대'의 활약을 다룬다.

* 갓오브하이스쿨 - 박용제 (금요 웹툰)
박력 있고 아름다운 액션을 선호하는 독자를 위한 최적의 웹툰. 토너먼트 대전 방식의 액션물로 회를 거듭할수록 강해지는 적과 그런 적에게 돌진하는 진모리의 거침없는 액션이 후련한 쾌감을 준다.

* 프리드로우 - 전선욱 (토요 웹툰)
아직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한 확신이 없는 청춘들이 서로 자극을 받고 조금씩 인생의 빛을 찾아가는 과정을 청춘물 특유의 에너지로 그려내는 작품. 주인공들이 경험하는 모든 것을 신나는 모험으로 그려내는 유쾌한 이야기이다.

* 소녀더와일즈- HUN/제나 (일요 웹툰)
허약한 주인공이 조금씩 성장하는 소년 만화의 문법 안에서 예쁘고 강한 여학생들과 주인공의 연애 감정까지 그려내는 학원 액션물. 주인공 송재구가 남성 독자들의 판타지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와일드 한 액션을 펼치는 여성 캐릭터들이 여성 독자들까지 만족시켜줄 것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