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어린이들이 핵심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디지털 논리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주요 과목으로 꼽히는 것이 ‘코딩’이다. 최근에는 초등학교 5, 6학년 과정과 중학교 공통 교과과정에 반영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미래교육 전문기업 에이럭스 교육연구소에서 7번째 초등학생용 코딩 학습 서적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메만마테)’를 출간했다.

IT 전문 출판 기업인 영진닷컴과 함께 기획한 이 서적은 인기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하여 코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초등학생들이 뛰어난 몰입감을 느끼면서 친근하고 재미있게 코딩의 기본 개념과 원리 그리고 실생활 속 코딩을 배우고 나아가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M:EE(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에디션)에서 블록 코딩 프로그램인 메이크코드(Make Code)를 연결하여 블록코딩 공부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2개의 블록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21개의 마인크래프트 작품 완성이 가능하다. 메이크코드는 스크래치, 엔트리와 같은 블록 프로그래밍 언어로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코딩을 할 수 있다.

월드편, 기초편, 활용편 등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순서대로 따라 하다 보면 코딩으로 멋진 테마파크를 완성할 수 있다.

에이럭스 교육 연구소 관계자는 “메이크코드로 만드는 마인크래프트 테마파크는 어린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막연함과 지루함을 덜어주고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코딩TV> 유튜브 채널에 참고할 수 있는 영상 자료도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럭스는 KBS ‘ㅋㄷㅋㄷ코딩TV’의 기획과 제작을 맡은 바 있으며, 약 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코딩TV’ 채널을 운영하는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코딩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