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남동갑에 공천됐다.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남동갑에 공천됐다.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지난 6일 미래통합당(전신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에서 미추홀구갑에 출마해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선언한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남동갑에 공천됐다.

유정복 전 인천시장은 20일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총선 인천 승리’를 이끄는 중심이 되겠다고 밝혔다.

유 전 시장은 이날 “인천 남동갑에 전략공천하면서 인천 총선 승리를 견인해 달라는 당의 요청을 기꺼이 받아들이기로 했다”며 “며칠 전 지역의 정치상황을 고려해 미추홀갑에 공천을 신청했지만 중앙당 차원에서 제가 남동갑에 출마하는 것이 인천 승리를 위해 보다 전략적이라고 판단하는 것을 적극 수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25년 전 (김포에서) 첫 민선군수에 출마할 때 저를 필요로 한 곳에 제인생을 던졌듯이, 6년 전 인천시장에 출마할 때도 장관 내던지고 당과 국민이 필요로 하기에 온 몸을 던졌다”면서 “이번에도 소신을 지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고 승리를 이루겠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남동갑 출마 정치적 상징성에 대해 유 전 시장은 “어느 선거구든 다 부담이 있고,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쉬운 선거구가 없다”며 “지금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현실 극복하지 않고는 미래가 없다. 어떤 지역이 중요한 게 아니라 지금은 대한미국을 위기에서 구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을 아꼈다.

공약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발표하겠다고 했다. 유 전 시장은 “정책과 공약, 지역현안 해결 방안 등을 전략적으로,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며 “정치적 소신의 연장에서 부끄러움 없이, 의연하게 정도로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 인천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남동갑은 민주당 박남춘 현 인천시장이 19대와 20대 국회 국회의원 재선을 한 지역이며 현역의원으로는 민주당 맹성규 의원이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