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명절이 지나자 2020년 신규창업을 위한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으며 많은 창업아이템이 거론되고 있다. 수많은 창업아이템 중 PC방창업 아이템이 뜨고 있다. 

PC방창업은 일반 외식창업과 달리 전문기술을 요구하지 않아 진입장벽이 낮다. 때문에 초보창업, 여자창업, 주부창업으로 도전하려는 예비창업자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롤,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 꾸준한 인기게임으로 인해 PC방창업은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이다. 여기에 최근 ‘PC방먹방’이 떠오르며 높은 매출과 수익에 한 몫 더해 인기를 받고 있다.

특히 PC방창업비용은 투자 회수 기간이 약 18개월 정도로 낮아 인기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지난해 개인PC방창업의 움직임이 높았는데, 2020년은 프랜차이즈창업으로 돌아서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대표 PC방창업 브랜드 피에스타PC방 김동찬대표는 “프랜차이즈창업이 점포개발, 인허가 등 각종 복잡한 과정을 해결할 수 있고, 매장 운영도 꾸준히 도움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본사를 만나 PC방창업하게 된다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은 물론 PC방창업비용 회수율도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2020년 주목받는 창업아이템으로 선정된 것 같다.”고 시장 흐름을 읽으며 이야기를 덧붙였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