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케이프타운서 22일까지 개최

1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아시아경마연맹(Asian Racing Federation, 이하 ARF)에서 주관하는 제38회 아시아경마회의(Asian Racing Conference, 이하 ARC)가 오는 22일(토)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한국, 일본, 홍콩 등 22개국이 회원국으로 있는 아시아경마연맹(ARF)에서는 회원국 간 경마산업 발전 대책을 모색하고 경마, 말산업 등 분야별 정보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체인 아시아경마회의(ARC)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남아공의 입법수도인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이번 ARC는 ‘잠재력 발현(Unlocking Potential)’이라는 주제로 ARF 회원국 간 아시아 경마 발전을 위한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고 한국경마의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경주계획, 국제재결위원위원회 등 6번의 ARF 멤버회의와 발매, 마케팅, 불법경마 단속 등 11개 분야별 회의가 진행되며 남아프리카 전통 공연을 비롯한 문화행사, ARF 기념경주 등의 부대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아시아경마회의 출장단을 파견해 ‘ARF 불법경마 대응 TF’를 비롯한 발매, 경주상품 기획, 홍보·마케팅 등 각 분과별 회의에 참석하고 경마 사업 벤치마킹 및 수출 사업 협의 등 회원국들과의 유대관계 강화에 나선다. 

또 ‘한국경마의 국제적 발전 및 향후 주요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마사회 유승호 해외사업처장이 연사로 나서 지금까지 한국 경마가 이뤄낸 성과와 미래 비전(Vision)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2018년 ARC 개최를 통해 세계 경마 산업의 변화와 각국의 노력 등을 보며 한국 경마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고민하고 많이 배웠다”며 “2년이 지난 지금 ARC에서 그러한 성과로 우리나라 경마의 발전상과 비전까지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