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9 07:20 (목)
유니클로, ‘Uniqlo U’ 2020 S/S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Uniqlo U’ 2020 S/S 컬렉션 출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2.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niqlo U 2020 S/S 컬렉션
사진 = Uniqlo U 2020 S/S 컬렉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니클로가 매 시즌 진화를 거듭하며 라이프웨어의 미래를 담은 ‘Uniqlo U’ 2020 S/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Uniqlo U’는 세계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에서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독보적인 명성을 갖춘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의 지휘 아래 일상복을 혁신적인 소재와 모던한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매 시즌마다 디자인과 소재, 실루엣에 변화를 거듭하며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라이프웨어의 미래를 보여주는 컬렉션으로 자리잡았다.

유니클로의 고품질 소재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는 ‘Uniqlo U’는 매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20 S/S 시즌에도 다양한 트렌드를 웨어러블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한층 더 진화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클래식 블루’를 적용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클래식 블루 색상으로 출시된 남성용 ‘U미들게이지 V넥 가디건’과 ‘U와이드피트 스웨트 풀파카’의 경우 청량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부드러운 베이지, 브라운과 같이 베이직한 컬러와 매치하면 보다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U 블럭테크 숄더백’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클래식 블루 컬러로 출시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가볍게 활용하기 좋다. 

 

또한, 틀에 박힌 한 벌 맞춤 정장이 아닌 때와 장소,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남녀 ‘세트업 수트 (Set-up Suit)’제품들을 선보인다.  깔끔한 핏이 돋보이는 ‘U테일러드 재킷’은 허리 밴딩으로 움직임이 편안하고, 테이퍼드 실루엣으로 다리가 길어보이는 ‘U와이드피트 테이퍼드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부드러운 촉감과 시원한 소재의 ‘U코튼리넨 재킷’과 ‘U코튼리넨 와이드피트 테이퍼드 팬츠’는 한 여름까지도 세트업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여성용 ‘U저지 테일러드 재킷’과 ‘U트윌 저지 이지 팬츠’는 저지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이 좋으며 유연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아이템과도 믹스매치 가능한 데님 제품들을 셔츠부터 재킷, 진 및 원피스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여성용 ‘U데님오버사이즈셔츠’는 일자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진과 매치하면 세련된 청청패션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용 ’U데님셔츠원피스’는 활동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로 구두나 스니커즈와 모두 잘 어울린다. 워크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용 ‘U데님워크재킷’은 여러 개의 주머니가 부착되어 있어 실용도가 높으며,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남성용 ‘U와이드피트테이퍼드진’과 세트업으로 착용할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기분 전환을 위해 가구나 벽지 등 작은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처럼,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일상을 맞이할 수 있다”며 “’Uniqlo U’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변화하는 환경을 반영해 매 시즌 진화를 거듭하는 컬렉션으로, 이번 시즌에도 일상에 기분 좋은 변화를 선사하는 ‘Uniqlo U’의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niqlo U’ 2020 S/S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상품 라인업은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11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일부 상품 및 컬러별 출시일은 상이하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