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사진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아이넷TV 박준희 회장은 지난 23일 강원도 평창군 용평스키장 내 뉴레드 슬로프에서 대한스키연맹 산하 단체인 (사)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 실시한 공인 스키지도자 선발 심사에 참여, Level.Ⅰ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했다.

대한스키지도자연맹(KSIA)은 한국의 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 프리스타일 지도자를 대표하는 단체로 스키의 올바른 기술과 문화를 보급하고 우수 지도자를 양성하는 단체로 ISIA(국제스키지도자협회) 회원이며 국제인터스키연맹(INTERSKI) 회원국으로 한국의 스키지도자 자격증 취득은 국제인터스키연맹 회원국에서 인증 받는 지도자 자격증이다.  

박 회장이 취득한 자격증 스키 Level.Ⅰ(뱃지)은 어떠한 스키장 슬로프에서 넘어지지 않고 주위 경관을 즐기며 스키를 탈 수 있는 정도의 실력으로 스키 기술, 기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공인하는 초급지도자 시험이며 스키 기술의 발전, 연구, 노력의 동기 부여, 스키인의 스키 문화 참여와 올바른 스키 기술 보급을 목표로 한다. 

박 회장은 이번  Level.Ⅰ자격증 취득에 대해 오랜 노력과 도전으로 성취한 영광의 결과로 평가하면서 시니어들의 다양한 분야의 도전 정신을 주문하고, 새로운 도전 의지를 밝혔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