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은 공적판매서 제외

28일 농협 평택물류센터에서 배송을 위한 마스크 상차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사진 농협 제공]
28일 농협 평택물류센터에서 배송을 위한 마스크 상차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사진 농협 제공]

[데일리그리드]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마트가 최근 확산 추세에 있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마스크 공적판매처로 지정된 가운데,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하나로마트 매장(NH농협은행 및 지역 농축협 금융점포는 미판매)으로 공적물량 마스크 공급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협은 전날인 27일, 마스크 17만 4천장을 대구·경북지역 하나로마트를 통해 국민들에게 공급한데 이어 오늘(28일) 새벽 3시까지 입고된 마스크 28만 4천장에 대한 철야 물류작업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18만 7천장, 부산·울산·경남지역에 9만 7천장을 하나로마트를 통해 28일 공급한다. 또한 85만장을 추가 확보해 29일 공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적물량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확보 물량을 신속하게 매장에 배분하고 추가 물량확보에 모든 역량을 다한다는 방침. 다음 주부터는 정부가 배정한 일일 목표 55만장을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지역의 1,900개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차질없이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조치로 하나로마트에 유통되는 마스크는 정부의 공적 판매계획에 따라 장당 1,000~1,400원(상품별 상이)의 가격대로 마진없이 저렴하게 판매되며, 농촌 지역민들과 취약계층을 포함한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정부방침에 따라 1인당 판매수량이 제한된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은 정부의 탄력적인 마스크 공급 방침을 적극적으로 이행해 코로나19의 확산을 저지하고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범 농협의 역량을 총동원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