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데일리그리드=정진욱기자] 새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유승호, 고창석, 윤지온이 미스터리한 사건 위에 신박하고 유쾌한 브로케미로 또 다른 재미를 책임진다.

tvN 새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 측은 28일, ‘동백 트리오’ 동백(유승호 분), 구경탄(고창석 분), 오세훈(윤지온 분)의 모습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메모리스트’는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 동백과 초엘리트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 분)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는 기존의 히어로와는 달리, ‘기억스캔’ 능력을 세상에 공표하고 악랄한 범죄자들을 소탕해나가는 히어로 동백의 활약이 통쾌하고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여기에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두각을 나타낸 제작진의 의기투합은 완성도를 담보한다. 영화 ‘이웃사람’ 등 긴장감을 조율하는 탁월한 연출로 호평받는 김휘 감독을 비롯해 ‘비밀의 숲’, ‘백일의 낭군님’을 기획하고 ‘은주의 방’을 연출한 소재현 감독, ‘보좌관’ 공동연출을 맡은 오승열 감독이 가세해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만든다.

무엇보다 이제껏 본 적 없는 국가공인 초능력 히어로 동백이 보여줄 하드캐리 활약에 궁금증을 더한다. 동백은 ‘기억스캔’으로 대형범죄를 완벽하게 해결하며 대국민적 사랑을 받는 ‘슈스(슈퍼스타)’ 히어로지만, 화려한 과잉진압 이력으로 말단 순경 신세. 불의를 참지 못하고 거침없이 직진하는 그의 행동파적 기질을 막기 위해 ‘특수형사지원팀’은 24시간 항시 동백을 밀착 감시 중이다. 구경탄 반장과 동백의 유일한 파트너 오세훈 형사, 긴박하고 심장 쫄깃한 미스터리한 사건 위에 펼쳐질 이들의 유쾌한 팀워크가 극의 재미와 에너지를 한층 끌어 올린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위풍당당하게 등장하는 ‘동백져스’의 비범한 아우라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경찰계의 아이돌다운 비주얼을 뽐내는 동백의 뒤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는 구경탄 반장과 오세훈 형사의 모습도 흥미롭다. 이어진 사진 속 카리스마를 잠시 내려놓은 구경탄 반장과 오세훈 형사의 반전 일상도 포착됐다. 사고유발자 동백의 뒷수습에 탈모를 달고 사는 구경탄 반장. 흑채를 몰래 뿌리다 깜짝 놀라는 그의 짠 내 폭발 얼굴이 웃음을 유발한다. 동백의 ‘기억스캔’ 초능력을 인정하는 동시에 자신의 내면을 들킬까 두려워하는 동료들. 그들이 하는 동백의 험담에 불끈하는 건 그의 유일한 파트너이자 ‘동백바라기’ 오세훈뿐이다. 동백의 든든한 조력자로 어떤 눈부신 팀워크를 발휘할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동백이 한바탕 쓸고 지나간 자리에 도착해 상황을 파악하는 두 사람의 허탈한 표정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미 드라마뿐 아니라 현실에서도 절친 모드인 세 사람. 유승호는 “여러 작품을 함께 한 고창석 선배님과는 굉장히 친하다.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선배님이다. 처음 호흡을 맞추게 된 윤지온 배우도 만나자마자 친해졌다. 극 중에선 저보다 어리게 나오지만, 실제로는 제가 의지하고 믿고 연기할 수 있는 너무 좋은 형”이라며 남다른 시너지를 기대케 했다.

‘메모리스트’ 제작진 역시 “유승호, 고창석, 윤지온 세 사람의 시너지 대단하다. 거침없는 동백과 든든한 조력자 구경탄 반장, 오세훈 형사의 팀워크와 유쾌한 브로케미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는 오는 3월 11일(수)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jinuk@dailygrid.net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