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사진 =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데일리그리드=정진욱]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이사장 이윤태, 이하 협회)는 '5월 15일은 세종대왕 나신날입니다' 를 알리기 위한 2020년 세종대왕문화제 조직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직위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사랑하고 홍보할 수 있는 세종대왕국민위원회, 전·현직 기자, SNS 운영자로 구성된 세종대왕국민기자단, 방송인, 모델,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종대왕문화사절단, 협력단체, 기업이다.  

세종대왕문화제는 국민들이 즐겁게 일하며 편안한 생활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신바람 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세종대왕의 업적과 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세종대왕나신날 기념행사, 세종대왕 즉위교서 반포재현행사, 훈민정음 반포 재현행사, 세종대왕납시오! 잔치한마당 ,한글사랑 멋글씨 대회,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5월 15일은 세종대왕 나신날입니다' 를 알리기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5월 15일 '스승의 날'은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여자고등학교(현 강경고등학교) 청소년 적십자 단원들이 병중에 계신 자신의 스승을 찾아가는 것으로 시작해 1963년 5월 26일을 '은사의 날'로 정했으며,  1964년 5월 26일, 이름을 '스승의 날'로 바꾸었다.  

1965년 대한교육협의회에서는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을 '겨레의 큰 스승'으로 여기며, 세종대왕 나신날인 5월 15일을 스승의 날로 정했다.

협회는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에  '세종대왕','한글' 을 국가브랜드로 선포하고 세종대왕과 한글, 훈민정음 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온라인과 행사를 통해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앞으로 협회에서는 지속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 2022년까지 대한민국은 물론 해외까지 지부, 지회를 만들어 전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조직화된 법인을 설립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세종대왕국민위원회 누리집 을 통해서 알아 볼 수 있다.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