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키즈 패션 매거진 '아망'에 임신·출산 선물 큐레이션 스타트업 빌리지베이비(대표 이정윤)의 '월간임신' 서비스가 소개됐다.

월간임신은 임산부에게 매달 필요한 용품으로 구성된 박스가 배달되는 서비스다. '임신 기간 중 변화하는 몸 상태에 따라 안전하고 효과적인 용품만 모아 받을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된 서비스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가 확산이 되고 있는 가운데 외출 시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임산부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로도 눈길을 끈다.

월간임신은 입덧 박스, 두피 박스, 튼살 박스 등 임신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총 12가지의 박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박스에는 개월별 맞춤 아이템 4~7종, 보너스 간식, 월간임신 스티커 1종, 박스 안내서와 임신 육아 콘텐츠 매거진이 공통으로 구성된다.

두피박스의 경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으로 외출이 걱정되는 임산부를 위해 구성된 상품으로 정선드림 달콩 검정콩 스낵, 욕실 미끄럼방지 스티커, 세안 헤어밴드, 탱글티저 미니 헤어브러쉬, 인비아포테케 유기농 헤어케어 샴푸&트리트먼트 등의 구성이 돋보인다.

이처럼 월간임신은 꼭 필요한 제품 구성 때문에 임산부 스스로 가장 많이 재구매하는 출산 준비물로 사랑받고 있으며 네이버 임신 축하 선물 부문 1위, 대형 S대학 병원 및 다수 기업 임신 출산 선물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빌리지베이비는 월간임신이 단순한 선물 서비스에서 그치지 않고 임산부의 유쾌한 임신 및 육아 과정을 응원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빌리지베이비 관계자는 "자칫 우울할 수 있는 임신 기간에 유쾌함을 불어넣고자 하는 빌리지베이비의 철학을 담아 임산부 및 가족,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 밖에도 빌리지베이비는 '빌리지베이비 매거진'에 임신 출산 단계별로 임산부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담아 이를 임신·출산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부모에게 제공하고 있다. 임신부 요가부터 임신과 태교, 분만 과정 이해, 모유 수유 성공법과 신생아 관리 방법, 산욕기 관리, 산후우울증 극복하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한편 월간임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빌리지베이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