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회,미래통합당 정유섭 의원(인천 부평 갑)
사진=국회,미래통합당 정유섭 의원(인천 부평 갑)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정유섭 의원(미래통합당, 인천부평갑)이 4일 정부의 코로나 19 뒷북대응을 강하게 질타했다.

정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약국마다 마스크를 사기 위한 번호표를 받으려고 새벽부터 줄을 선 주민들을 만났는데 어찌나 나무라시는지 혼이 났다”며, “대한민국이 이래도 되냐고, 마스크 하나 해결 못하냐는게 지금 정부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솔직한 심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 의원은 “지금 대구는 병상부족으로 기약도 없이 입원순서를 기다리는 사람만 1,800여명이고, 병원에 가보지도 못하고 자가격리 중에 숨진 환자만 4명”이라며, “1만 병상을 확보하겠다는 총리의 말은 말뿐이고, 경제부총리라는 자는 국회에서 병상부족이 상당부분 해소됐다는 현장과 동떨어진 얘기나 하고 앉아 있다”고 비판했다.

또 정 의원은 “여기에 한술 더 떠 대통령은 감염병 대응수준이 메르스 때보다 굉장히 높아졌다는 말도 안 되는 자화자찬만 늘어놓고 있다”며, “마스크 대란, 병상부족, 중국인 입국금지 등 지난 한달여간 정부가 어쩌면 이렇게 한결같이 뒷북대응만 하고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어제 만난 부평 지역 상인들만 해도 정부대책을 기다리다 못해 스스로 자체 방역, 자발적인 임대료 낮추기 운동까지 나섰더라”며, “지금 의료진들은 환자를 구하기 위해 자원해 대구로 향하고 있고, 국민들은 전국 각처에서 대구로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는데 이런 높은 시민의식을 정부가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 의원은 “코로나가 곧 종식이 된다면 코로나를 이겨내고 극복한 주인공은 바로 국민들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 극복에 단 하나도 도움이 안 된 정부는 숟가락 얹을 생각을 하지도 마라”고 덧붙였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