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관계없이 모든 콘텐츠 함께 즐겨
- 검은사막 PS4 카마실비아 지역과 아처 캐릭터 추가, XBOX ONE 한국어 지원
- 크로스 플레이 시작 기념 패키지 할인 및 접속 보상, GM 참여 이벤트 진행

사진 =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가 오늘 시작된다.
사진 =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가 오늘 시작된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문 ‘크로스 플레이’를 오늘 정기 점검 이후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을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등 각 콘솔로 즐겼던 이용자들은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랫폼에 관계없이 검은사막의 모든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서버는 크로스 플레이 전용 채널과 일반 채널로 나뉘어 운영한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에는 카마실비아 지역과 아처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엑스박스 원에는 아시아 서버 추가와 함께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를 지원한다. 

크로스 플레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콘솔의 모든 패키지를 최대 50%, 펄 박스를 최대 20%를 할인한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은 일주일간 무료(북미 유럽 대상)로 체험할 수 있는 프리 플레이를 실시한다.

신규 복귀 이용자 및 GM 이벤트도 연다. 15강화 클리프 무기를 획득하는 이벤트와 게임 접속 시 펄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을 진행한다. GM과 함께하는 ▲바다 속 숨겨진 보물상자 찾기 ▲수레바퀴 레이싱 ▲플랫폼 PvP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