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촌 솔로대첩 (사진: 새마을미팅프로젝트 제공)
신촌 솔로대첩
 
서울 신촌에서 열릴 '솔로대첩' 소식이 화제다.
 
4일 새마을미팅프로젝트(이하 새미프)는 "일본의 거리미팅 '마치콘(街コン)'을 모티브로 한 '새미프 신촌 산타마을' 행사가 20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신촌에서 펼쳐지는 이 프로젝트는 1000여 명의 솔로남녀가 모여 신천 맛집을 자유롭게 돌며 음식을 맛보고 미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남성의 경우 3만2000원, 여성은 2만9000원을 회비로 사전 납부해야 한다. 20세(95년생)부터 35세까지 참가 가능하며 성인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새미프 측은 "추리닝 복장시 행사 참가가 불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솔로대첩은 2012년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열린 바 있으나 성비 불균형과 추운 날씨, 안전 문제 등으로 많은 아쉬움을 남겼지만 이번 솔로대첩은 사전 예약으로 성비 불균형 문제를 해소할 방침이다. 또 음식점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덕에 사고의 위험이 없다고 설명했다.
 
'새미프'는 지난해 4월 '한국판 마치콘'이라는 타이틀로 이 행사를 처음 개최했다. 이후 성남, 안양, 대학로, 압구정 등 11곳에서 열렸다. 누적 참가자수는 5000명을 넘어섰다.
 
이날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동성 2인 1조로 신청할 수 있다. 이는 행사 당일 제휴 맛 집 입장시 남녀가 2:2로 자리 배치되기 때문이다. 자리착석 후에는 45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어 같이 앉은 이성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음식만 먹고 다른 가게로 이동 가능해 여러 명의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촌 솔로대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촌 솔로대첩, 정말 좋은 아이디언데?", "신촌 솔로대첩, 신기하다", "신촌 솔로대첩, 나도 신청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초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