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입학설명회 포스터
사진=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입학설명회 포스터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3월 14일(토) 오전 10시에 2020학년도 가을학기 입학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영어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영어 입학설명회는 입학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과 국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및 학사시스템, 장학금 정보, 교내 생활 등의 입학 관련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학생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스마트폰, PC로 자세한 입학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유타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담당자 피터 스미스(Peter Smith)는 “기존 해외 유학생들 중심으로 진행된 온라인 영어 입학설명회가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영향으로 국내 한국 학생들의 참여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 사전 등록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2020년 가을학기 1차 우선 모집은 5월 1일, 2차 우선 모집은 7월 15일이며, 입학 지원 마감일은 2020년 8월 1일이다.

한편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처 따르면 3월 21일(토) 서울 코엑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설명회는 현재까지는 변동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리학, 신문방송학, 영화영상학, 도시계획학, 환경건설공학 등 총 5개 학부와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총 2개의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2014년도에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개교한‘확장형’ 캠퍼스로 학생들은 인천 송도캠퍼스에서 3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에서 1년을 재학하면서 세계 100위권 안에 손꼽히는 미국 유타대학교의 동일한 졸업장을 수여받게 된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