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구청,복지설 대응에 총력 (이재현 구청장)
사진=서구청,복지설 대응에 총력 (이재현 구청장)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사회복지 시설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함으로써 집단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9일 코로나19 집단감염에 취약한 사회복지 생활시설별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관내 요양원 등 사회복지 생활시설 3곳을 방문해 대응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이날 방문한 곳은 노숙인재활시설 ‘은혜의 집’과 노인요양시설 ‘서천노인요양원’, 정신요양시설 ‘소망의 집’ 등 세 곳이다.

 최근 요양원 등 집단생활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늘면서 지자체 차원의 보다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생활시설 내 바이러스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외부인 방문을 통제하고 출입자를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설 내 집단활동 또한 최소화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시설별로 담당자를 지정해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주 3회 이상 현장점검을 통해 미비한 점은 즉각 시정토록 하고 있다.

 아울러 서구는 노인․장애인 생활시설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주·야 감염예방 관리책임자 지정 ▲시설보유 차량으로 종사자 출·퇴근 전용차량 운행 ▲신규 입소자 2주간 격리 조치 ▲1일 1회 이상 방역 및 외부 물품 반입시 소독 ▲구·시설 간 소통체계 강화 ▲입소자 및 종사자 간 공동식사 금지 등의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는 집단감염에 취약한 노인요양시설, 노숙인 생활시설 등 사회복지 생활시설의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설 종사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단 한 명도 감염에 노출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