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신종 폐렴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오염물질은 알레르겐부터 박테리아, VOC 등 다양한데, 특히 질병 감염 경로의 3분의 1은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이 차지하고 있다. 

감염성 에어로졸은 5㎛이하의 크기로 매우 작을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공기 중에 남아있을 수 있다. 이에 바이러스살균이 가능한 공기살균기 등의 제품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덴토피아에서 출시한 브로스 에어 공기살균기는 친환경적인 살균방식의 플라즈마 소스를 장착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플라즈마에 의해서 발생하는 OH라디칼로 인해 공기중 전염성바이러스를 친환경적으로 살균한다. 

더불어 방출 오존밀도가 0.05ppm 이하로 공기 녹농균 항균시험 및 공기 대장균 항균시험에서 세균감소율 99.9%의 결과가 나왔으며, 순간 유해가스 제거율은 암모니아를 95%, 포름알데히드 83%로 나타났다. 

브로스 에어 공기살균기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대장균, 녹농균, 급성폐렴구균, 대기중 바이러스 살균 등의 살균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탈취효과 또한 높은 편이다. 총 8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고 우레탄에 TiO2 및 카본이 장착된 광촉매필터 사용으로 살균 및 탈취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O3를 O2와 O라디칼로 분해하며, 카본필터는 오존농도를 인체에 해가 없도록 0.05ppm이하로 하기 위함이고, 또, H13등급 헤파필터는 0.3㎛이상의 먼지 입자를  99.75% 이상 제거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일반 공기청정기 및 공기정화기가 20~30평대의 공간 공기정화능력을 가진 것에 비해 무려 150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의 공기정화가 가능해 일반 가정집 외에 대규모 식당이나 학원, 병원, 사무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현재 병원 수술실이나 환자대기실 등 공기살균에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곳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더불어 해충퇴치 기능, 오존 공기소독기능, 온도 습도, (초)미세먼지 청정 표시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