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 가입 조회 및 분석, 추천 서비스의 고객 편리성 강화
-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사진 = 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내 보험 관리’ 런칭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사진 = 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내 보험 관리’ 런칭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지난 10일 보험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관리’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내 보험 관리’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에서 ‘내 보험 관리’를 통해 그동안 가입한 보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보장 분석 결과로 과부족한 보장을 확인해 꼭 필요한 상품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확한 가입 내역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함으로서 비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고객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을 제시해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4대 보장인 사망,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강조하여 중요한 보장영역과 분석 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당사에서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유용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보험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양사 간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누적 가입 가입자 수 3,0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보험상품 판매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무)비갱신e암보험과 (무)만원부터m저축보험,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 등을 판매 중이다.

이태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