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하늘안과 권민재 원장

각종 연말모임을 앞두고 라식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하루3시간만에 검사에서 수술까지 가능한 원데이 라식라섹은 수술 후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때 무엇보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사후관리이다. 특히 겨울철 라식라섹은 건조한 날씨 탓에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어 더욱 세심한 눈관리가 필요하다.

실내에서 활동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은 겨울이 되면 실내가 건조해져 눈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뻑뻑하고 충혈되는 등 안구건조증을 호소하게 된다. 이럴 때,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충분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다. 또,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다면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빡여 주는 것도 안구건조증 예방에 좋은 방법이다.,

안구건조증은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 더욱 증상이 심해진다. 찬바람을 타고 모래나 기타 먼지 등이 눈으로 들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외출 시 선글라스나 보호안경 착용으로 이물질이 들어오지 않게 미리 예방하고, 라식라섹 직후 안구건조증이 있을 시에는 헤어드라이어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하늘안과 권민재 원장은 “건조함이 심할 수 있는 겨울철 라식라섹 후에는 눈물약을 점안하면 뻑뻑한 증상을 조금 완화할 수 있다.” 며 또 “아침에 일어나 건조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눈물약을 점안한 후 눈을 뜨면 한결 눈이 편안해진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