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및 찬양 등 크리스찬에게 특화된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크리스찬 주니어 영어캠프’가 오는 1월 4일부터 시작한다.

쿠키뉴스와 주식회사 콤파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필리핀 경제특구 클락에서 개최되며 6주(2월 14일 종료), 8주(2월 28일 종료) 등 2가지 과정으로 준비돼 있다.

캠프가 진행될 필리핀 클락 경제특구는 도시 전체가 담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5개의 게이트는 검문을 통과해야만 출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서 범죄발생률 0%를 자랑하는 지역이다. 아시아 최대의 미군기지가 있던 지역으로 대부분의 주민들이 미국식 영어를 구사하는 영어교육 환경이 우수한 곳이다. 또 ‘동양의 작은 캘리포니아’로 불릴 정도로 경관이 뛰어나며 태풍,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의 위험으로부터도 벗어난 안전지역으로 유명하다.

학생들이 생활할 학교와 기숙사는 24시간 경비체제를 가동하는 최고급 시설로서, 성장기 청소년들을 고려한 전문 영양사의 프로그램에 따라 세 끼 중 한 끼는 한식으로, 식사 외 별도의 간식도 매일 제공된다. 근거리에 주치의가 상주하는 클리닉과 종합병원이 있으나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24시간 간호사를 상주시키는 등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캠프 시설은 기본적으로 강의실과 기숙사, 체육 및 편의공간, 식당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곳곳에 설치된 CCTV는 안전성을 더한다. 특히 1대1 강의실과 그룹 강의실의 경우 미국 원어민 강사 등과 함께 학습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독립공간으로 조성했다.

캠프의 콘도형 기숙사는 한 방에서 4~5명이 생활한다. 거실, 에어컨, TV, 소파, 주방 등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상시 온수가 제공되고 청소 및 세탁은 매일 이뤄진다.

스크린골프연습장, 야외골프연습장, 수영장, 헬스장, 베드민턴장, 탁구장, 축구장, 농구장 등 여가·체육시설도 빼놓을 수 없는 캠프의 강점이다. 캠프 안과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 및 경험은 모두 영어를 사용하고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 안에 있다.

캠프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필리핀 영어캠프 홈페이지(www.kukmincamp.com) 또는 전화(02-922-08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