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52장영실상을 5차례 수상한 스마트화학 전문기업 벤텍스(대표 고경찬)가 개발하고, 제너럴네트가 유통하는 지앤메디(GN MEDI) ‘헬사클린 항균 스프레이’에 대한 테스트 결과가 공개됐다.

설명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KOTITI 시험연구원에서 나누어 실시됐다.

먼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테스트에서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동일한 RNA계열인 인플루엔자A 바이러스를 99.99% 제거 가능한 것이 확인됐다.

또한, KOTITI 시험연구원에서는 항균스프레이의 항균 효과가 얼마나 유지되는지를 테스트했다. 스프레이를 분사한 시점부터 72시간 경과 후 실시된 폐렴균 테스트 결과에서 99.9% 이상의 항균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실시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안전성 테스트에서는 위해 우려 제품 안정기준 적합 판정을 받아 각종 문고리,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옷, 신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지앤메디 관계자는 “휘발성이 강한 에탄올에 비해 장시간 항균 효과가 유지되며, 발암 우려가 있는 염소계 제품과 달리 안전성 문제도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앤메디 ‘99.9% 항균스프레이’는 미네랄 성분으로 만든 무취 항균 제품으로 폐렴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하며, 각종 불쾌한 냄새도 제거해준다.

현재 미니스톱, 하나로마트, 킴스클럽, 탑마트(서원유통) 등에서 판매중이며, 주요 편의점 브랜드와 H&B스토어, 약국, 홈쇼핑 등과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에도 수출되고 있으며, 이란과 이탈리아. 동남아 등 세계 각국과 수출 논의중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