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르텐 개강은 연기, 무상으로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공

사진 = 청담러닝 C.I
사진 = 청담러닝 C.I

[데일리그리드=김수빈 기자] 국내 대표 교육 서비스 기업 청담러닝(대표 이동훈)이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 주요 브랜드인 ‘청담어학원’과 ‘에이프릴어학원’의 전체 재원생의 약 80% 수준이 온라인 수업을 수강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청담러닝은 정부의 코로나 19 위기 경보 격상 및 교육부의 학원 휴원 권고에 따라 지난 2월 24일과 3월 3일 에이프릴어학원 및 아이가르텐의 봄학기 개강을 두 차례에 걸쳐 1주일 씩 연기한 바 있다. 

현재 청담러닝이 운영 중인 ‘청담어학원’은 지난 3월 2일, ‘에이프릴어학원’은 3월 9일에 봄학기 개강을 진행했으며, 각 브랜드의 전체 직영학원은 개강시점부터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오프라인 수업을 대체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크게 ‘실시간 화상 수업(Live Class)’과 ‘동영상 강의(Video Class)’로 구성되며, 해당 수업은 청담러닝의 ‘러닝포탈’을 통해 제공된다.

청담러닝은 지난 설 연휴 직후부터 코로나 19 확산 가능성에 대비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구현 작업에 착수했으며, 강사와 학생 간 실시간 소통, 태블릿 및 PC를 통한 온라인 학습 시스템이 적용된 커리큘럼 ‘청담 4.0’, ‘에이프릴 3.0’의 설계 및 운영 노하우에 기반해 약 한 달여 기간 만에 ‘비대면 온라인 수업’ 시스템 및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이 같은 선제적인 ‘비대면 온라인 수업’ 구현의 성과로 코로나 19에도 불구, 현재 청담러닝의 봄학기 전체 재원생 수는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현재도 등록 진행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봄학기 평균 재원생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청담어학원 대치지점 수강생의 학부모인 김지영씨는 “초등학교 개학 연기와 대부분 학원들의 휴원으로 자녀의 학습 공백에 걱정이 많았다”며, “실시간 화상 수업의 콘텐츠와 운영방식은 오프라인 수업과 동일한 수준으로 판단하며, 자녀의 만족도도 기대한 수준 이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학생들의 연령대가 낮은 아이가르텐의 경우 교육부의 휴원 권고를 적극 수용해, 현재까지 개강 일정을 확정하지 않았으며, 유∙초∙중∙고 개학 예정일에 변동이 없을 경우 3월 23일에 개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가르텐은 개강 지연으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공백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e-Library’,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 ‘파닉스 콘서트’ 등의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전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청담러닝 관계자는 “청담러닝에 축적된 에듀테크 노하우에 기반해 단기간에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며, “수강생의 학습효과 극대화를 목표로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