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아트성형외과서울점 김남복 원장

툭 튀어나온 광대뼈는 안면윤곽을 매끄럽지 못하게 만들어 울퉁불퉁해 보이게 만들며 유독 얼굴을 크고 넓어 보이게 한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강인한 인상을 전해주어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인상이 되기 어렵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굴곡 없이 매끄럽고 작은 얼굴형을 만들어줄 수 있는 광대뼈축소술이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앞광대뼈나옆광대뼈 등 광대뼈의 크기나 돌출이 일반인보다 심한 경우라면 웃을 때 광대뼈가 튀어나와 보이는 것은 물론, 양쪽 눈밑 바깥쪽으로 광대가 돌출된 형태를 띄게 되어 전체적인 얼굴 폭을 넓어보이게 한다. 이러한 경우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일 가능성이 높아 이런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주로 성형외과를 찾아 광대뼈축소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

하지만 정작 광대뼈축소술을 받았음에도 얼굴이 넓어 보이는 현상과 함께 볼처짐이나 피부 탄력도를 떨어뜨리는 현상이 나타나는 등의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는 광대뼈축소술과 관련하여 경험이 부족한 의사에게 수술을 받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작은 얼굴과 안면윤곽을 매끄럽게 해줄 수 있는 방법으로케이아트성형외과서울점의‘아트퀵광대축소술’이 큰 인기다. 아트퀵광대축소술은 기존의 광대뼈축소술과는 달리 수술 시간은 물론 회복 시간도 빠르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위험성이 높은 전신마취를 하여 진행되는 수술이 아닌 수면마취로 진행 되는 방법으로 성형외과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케이아트성형외과서울점김남복 원장은 “아트퀵광대축소술의 경우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로 이루어지는데, 과거 뼈를 깎는 광대뼈축소술이 아닌 구렛나루나 두피 등 흉터가 보이지 않는 부위에 최소 절개를 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남복 원장은 “아트퀵광대축소술은구렛나루나 두피 절개를 통해 튀어나온 광대뼈 부위를 L골절 후, 회전하여 밀어 넣어주는 방법이다”라며, “기존의 광대뼈축소술의 단점을 보완하여 고안된 수술 방법이라 15분~30분 정도면 완벽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아트성형외과서울점은 최소한의 절개로 흉터가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진 아트퀵광대축소술로안전성을 인정받는 곳으로 환자들을 가족처럼생각하는 마음으로 최고의 진료를 하는 병원을 목표로 이달 초 그랜드오픈하였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