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이틀째 사과 허탕 참여연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사무장에게 사과 쪽지를 남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참여연대 측 입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2일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은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직접 접촉한 제보자, 목격자에 의하면 이X, 저X 등 보통 사람들이 화났을 때 쓰는 욕설 비슷한 표현들이 있었고, 삿대질과 고함, '차를 멈춰라', '뒤로 후진해라', '너 내려라' 등의 몰상식한 폭언이 있었던 것을 분명한 제보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대한항공 안 밖의 여러 관계자들의 증언에 의해서도, 조현아 부사장이 이번만 그런 것이 아니라 여러 차례 물의를 일으킨 적 있다는 것도 다수의 증언으로 확보해놓고 있는 상태다"라고 말했다.

안 사무처장은 "어제 또 하나 들어온 중요한 제보를 소개를 하면, 대한항공에서 국내에 손님들을 초대하는 행사가 있었다고 한다"며 "행사 총괄을 조현아 부사장이 했는데 행사를 진행하던 어떤 여직원이 굉장히 마음에 안 드셨던 모양이다. 그래서 갑자기 국내외 손님들이 다 있는데 벌떡 일어나서 '야, 너 나가' 소리를 질러가지고 그 분도 어마어마한 상처를 남기고 현장에 있던 모든 손님들도 깜짝 놀라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항공의 조직문화가 굉장히 후천적이고 봉건적이라는 이야기는 굉장히 많이 나왔지만, 실제로 그걸 현장에서 목도한 사람들이 기가 막혀서 저희한테 알려준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인턴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